4/29 인공지능을 이용한 스토리 생성과 이해 (배병철 교수/홍익대 게임학부)

작성자
kaistsoftware
작성일
2021-04-27 09:10
조회
6966
  • 강사 : 배병철 교수 (홍익대 게임학부)
  • 일시 : 2021. 4. 29 (목) 17:00~18:30
스토리 생성과 이해는 컴퓨터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다양한 응용 중에서 매우 어려운 도전 과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본 강연에서는 플래닝과 자연어처리, 그리고 딥러닝 알고리즘과 같은 인공지능의 주요 핵심 기술이 어떻게 스토리 생성과 이해에 사용되고 있는지 사례 중심으로 살펴보고, 왜 현재의 인공 지능 기술로 (좋은) 스토리를 만드는 것과 (좋은) 스토리를 이해하고 평가하는 것이 어려운지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전체 121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4년 봄학기 콜로퀴엄 일정 안내
kaistsoftware | 2024.02.21 | 추천 1 | 조회 3768
kaistsoftware 2024.02.21 1 3768
60
5/20 GPU 컴퓨팅 기반의 빅 데이터 고속 분석 기술 (김민수 교수/카이스트 전산학부)
kaistsoftware | 2021.05.14 | 추천 0 | 조회 6348
kaistsoftware 2021.05.14 0 6348
59
5/13 ML-guided JavaScript Engine Fuzzing and Bug Classification (손수엘 교수/카이스트 전산학부)
kaistsoftware | 2021.05.06 | 추천 0 | 조회 6891
kaistsoftware 2021.05.06 0 6891
58
5/6 기술로 어떻게 감동적 즐거움을 디자인하나? (이우훈 교수/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kaistsoftware | 2021.04.30 | 추천 0 | 조회 6340
kaistsoftware 2021.04.30 0 6340
57
4/29 인공지능을 이용한 스토리 생성과 이해 (배병철 교수/홍익대 게임학부)
kaistsoftware | 2021.04.27 | 추천 0 | 조회 6966
kaistsoftware 2021.04.27 0 6966
56
4/15 Embodied AI: Human-Centered Robotics (박대형 교수/카이스트 전산학부)
kaistsoftware | 2021.04.09 | 추천 0 | 조회 6820
kaistsoftware 2021.04.09 0 6820
55
4/8 3D Deep Learning – Toward Learning the Compositional Structure in 3D Shapes (성민혁 교수/카이스트 전산학부)
kaistsoftware | 2021.04.07 | 추천 0 | 조회 6816
kaistsoftware 2021.04.07 0 6816
54
4/1 AI 언어모델 트렌드 2021 (서민준 교수/카이스트 AI대학원)
kaistsoftware | 2021.03.31 | 추천 0 | 조회 7612
kaistsoftware 2021.03.31 0 7612
53
3/25 개발자와 상호작용하는 쌍방향 정적 분석 시스템 (허기홍 교수/카이스트 전산학부)
kaistsoftware | 2021.03.19 | 추천 0 | 조회 6980
kaistsoftware 2021.03.19 0 6980
52
3/18 Evolutions of distributed file system (권영진 교수/카이스트 전산학부)
kaistsoftware | 2021.03.17 | 추천 0 | 조회 6147
kaistsoftware 2021.03.17 0 6147
51
3/11 인간-AI 인터랙션: 성공적인 AI 어플리케이션 설계를 위한 핵심 요소 (김주호 교수/카이스트 전산학부)
kaistsoftware | 2021.03.10 | 추천 0 | 조회 6837
kaistsoftware 2021.03.10 0 6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