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966 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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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8 R&D Scope의 변화 Trend(심재억/단국대 교수)

R&D Scope의 변화 Trend

강사: 심재억 (단국대학교/교수)

일시: 2016.4.28(목) 5:00PM~

신제품 개발은 1세대인 발명과 상업화 시대, 2세대인 프로젝트 성공의 시대, 3세대인 Time to Market을 넘어 2000년대 들어와 제 4세대인 연구개발의 생산성 향상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즉, 신제품 개발은 제품의 개발이라는 물리적 실체를 구현하는 종래의 목적에서 기업의 새로운 혁신의 주체로서,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통해 새로운 가치의 창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는 연구원 개개인이 회사의 Mega Process 전반의 이해를 바탕으로 최소한 Business Operation이 가능한 신제품 개발을 물론 Next Gegeration까지 아우를 수 있는 Business Platform 기반의 기획을 바탕으로 추진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성과는 물론 궁극적으로는 기업 전략을 달성하는 조용한 혁신을 추진하는 혁신자이자 전도사, 추종자적 Engineer에서 창조적 Conceptual Design을 구현할 수 있는 R&D의 길을 이해하고자 합니다.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6-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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